본문 바로가기
LIFE

커피를 마시는 어떤 방법에 대하여

by PLEINELUNE 2020. 4. 27.


금연을 하는 중이라서 금단 증상이 생긴 것인지, 복잡한 생각들을 많이 해서인지, 머리가 지끈거려 온다.

 

눈도 아프고 상당히 피곤하다는 신호가 온 몸 여기저기에서 튀어 나온다.

 

 머리가 아플 때는 마그네슘을 먹고 괜찮아진 적이 있었던 덕분에 두통이 엄습해 올 때면 가장 먼저 마그네슘을 챙겨먹곤 하는 습관이 있지만, 하필이면 마그네슘도 없다.

(실제 효과가 있을 때도 있고, 곧 괜찮아질 거라는 자기암시와 함께 플라시보를 노리곤 한다)

 

머리가 왜 아플까 생각한다.


평소 아침마다 힘겹게 일어나는 편이지만 최근과 마찬가지로 어김없이 정확하게 아침 6시에 눈을 뜨곤(아람이 없이도 정확하다 스스로도 놀라울 따름이다), 월요일의 차 막힘을 피하려 일찌감치 출근해서 분주하게 보냈다.

 

커피도 한 잔 밖에 마시질 못 했는데, 설마 그 때문 이려나?


물론 지금 상황에서 커피 한 잔 마신다고 해서 드라마틱하게 두통이 가시지는 않겠지만, 생각나 버린 김에 간절히 마시고 싶어졌다.

 

피곤해 누워서 잠들기 직전임에도 따스한 커피 한 모금을 후루룩 마시고 싶다. 아무 커피라도 말이다.

 

아니, 기왕이면 카라멜 마키아토를 마시고 싶다.

 
처음으로 마셨던 건 카라멜 마키아토의 맛을 기억한다.

 

스타벅스에 처음으로 갔던 건 지금으로 부 터 20년 전의 일이었으니, 당시 카페의 체인점화 라는 것 자체도 생소했고 메뉴 이름도 생소하던 카라멜 마키아또.

 

나중에 카페 알바를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스타벅스의 마키아토는 라떼와 구분이 모호하다. 마키아토와 라떼의 차이는 에소프레소에 우유를 부어 넣느냐, 우유에 에소프레소를 부어 넣느냐의 차이로써, 마치 탕수육 찍먹 vs 부먹 처럼 맛과 의미가 서로 달라질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뭐든 상관없이 따듯한 우유가 들어간 달콤한 커피를 마시고 싶다.

 

하지만 금연 중이니 커피는 멀리할 것이다.

 

어차피 자고 일어나면 두통도 사라지고 말 일.

 

커피 애호가를 양산해낸 문구를 소개하며 잠을 청해 본다.

 

"때로 인생이란 커피 한 잔이 안겨다 주는 따스함의 문제, 라고 리처드 브로티간의 작품 어딘가에 쓰여 있다. 커피를 다룬 글 중에서, 나는 이 문장이 제일 흡족스럽다.

 

일본 고베에 있는 기타노 이진칸 스타벅스. 색상 조화가 정말 훌륭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