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putnik Sweetheart / MURAKAMI HARUKI

by PLEINELUNE 2020. 3. 16.

나는 그때 이해할수있었어요.
우리는 멋진 여행의 동반자이지만
결국 각자의 궤도를 그리는 고독한 금속덩어리에
지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

그것은 멀리서 보면 유성처럼 아름답지만
실제로는 각자 그틀안에 갇힌채 그 어디로도 갈수없는
죄인같은 존재에 지나지 않는거예요.

두개의 위성이 그려내는 궤도가 우연히 겹쳐질때 우리는
이렇게 얼굴을 마주 볼수있죠.

또는 마음을 합칠 수도 있을거예요.
하지만 그건
잠깐 _

다음순간에는 다시
절대적인 고독의 틀안에 갇히게 되는거예요.
언젠가 완전히 연소되어 제로가 될때까지 말이예요.


 

Sputnik Sweetheart / MURAKAMI HARUKI

 

 

 

 

가장 마음에 드는 표지.

 

 

이건 어느나라 표지지..?!

 

 

이것도 마음에 든다.

 

 

일본 표지인데, 우리나라 표지와 마찬가지로 밋밋하지만

'금속덩어리'에 불과한 좋은 표지인 듯 싶다.

 

뭔가 과감해 보이는 표지.

 

이건 좀 엉뚱하다.

 

 

낭만적인 표지 아마도 프랑스쪽이려나?

 

 

금속덩어리. 일본 원작 표지에 충실한 우리나라 표지

 

 

스푸트니크는 '여행의 동반자'라는 뜻이다.

최초의 인공위성으로,

냉전시대에 미국인들에게 충격을 안겨주었다고 한다.

 

 

 

스푸트니크 2호에는, '라이카(짖는녀석 이라는 뜻)'라는 개가 타고 있었는데,

당시의 기술로는 지구로 귀환시킬 방도가 없어서

자동 급식기에서 10일째 될 때쯤 독극물을 급여하게 해서

안락사 시켰다고 한다.

하지만 당시의 기술 부족으로,

독극물에 의한 안락사가 아닌,

수 시간만에 내부 열로 인하여, 마치 커다란 압력밥솥.. 같은 상태여서

과도한 열과, 스트레스로 안타깝게 죽어버리고 만다.

 

라이카로 인하여 맥박이나 건강상태 체크를 통해 생명체가

무중력 상태에서도 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라이카는 인류에 커다란 공헌을 하고 여행을 떠났다......

 

 

라이카, 고마워-

 

 바로보기가 지원되지 않는 파일입니다.
클릭하여 팝업창으로 플레이 해보세요.

sana-space dog



Hello people! I'm a Space Dog
안녕 여러분! 나는 스페이스 도그에요.

To aim at going over stars. Can you hear me?
저 높은 별을 향해 갈꺼에요. 내 목소리가 들리나요?

I'm a Space Dog. The Earth is shining blue...
나는 스페이스 도그에요. 지구는 푸른빛으로 반짝이네요.

Hello people! I'm a Space Dog
안녕 여러분! 나는 스페이스 도그에요.

To seek new frontiers by my nose
새로운 개척의 냄새가 느껴져요.

Can you hear me? I'm a Space Dog
내 목소리가 들리나요? 나는 스페이스 도그에요.

The sun and planets go far away
태양과 저 별들은 아주 멀리에 있네요.

remember that time. when I was born he was watching to me
나는 그 때를 기억해요. 내가 태어났을 때 그는 나를 보고 있었어요.

in the cage that made by glass
유리벽 속에 있는 나를 말이죠.

One day, he told to me I'll board the new rocket
어느 날 그는 나에게 말했어요. 나의 새로운 로켓에 너를 태울거야.

a little scared but he smiled and said "Nevermind, you are good boy and brave"
약간 무서운 말투였지만 그는 웃으면서 말했죠. "겁낼 것 없단다. 넌 용감하고 멋진 아이란다."

Hello people! I'm a Space Dog
안녕 여러분! 나는 스페이스 도그에요.

Not first one, but the only one
처음은 아니에요. 하지만 유일하답니다.

Can you hear me? I'm a Space Dog
내 목소리가 들리나요? 나는 스페이스 도그에요.

To goes on with the speed of light
빛의 속도로 가고 있지요.

Hello people! I'm a Space Dog
안녕 여러분! 나는 스페이스 도그에요.

This journey takes a long long time
이 여행은 아주아주 긴 여행이 될거에요.

Don't forget me. I'm a Space Dog
나를 잊지 마세요. 나는 스페이스 도그에요.

I'll come back to the Earth and bringing in the piece of star
지구로 돌아올때는 별의 조각을 가지고 돌아올게요. 

 


저는 우주개입니다 저를 잊지 말아주세요

댓글